도덕윤리환경/사람은

왜 난 몰랐을까... 꼭 피해야할 남자

천사요정 2021. 6. 6. 10:22

자라면서 왜 어떤 남자가 좋은 남자인지 알려주지 않을까?

심지어 난 장녀이고, 멘토라 할 친한 선배 언니도 없다.

친한 친구들도 끼리끼리 논다고 다 장녀다. 똑같은 것들끼리 고민을 나눈 셈이다.

 

가부장적인 가정 환경에서, 남성 중심적인 대한민국의 문화 속에서 당연하게 자라온 나는 남자는 좀 강해야 된다.

너무 착한 남자는 능력이 없다는 이야기를 들어왔다.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들은 터프했고, 벽치기 키스는 여자들에게 설렘을 자극했다.

'나쁜남자'가 트랜드였다. 반면, 요즘 여자애들 같지 않게 참하다는 말을 뿌듯해하며 최고의 칭찬으로 받아들이며, 결혼하고 싶은 여자가 되려고 노력해 왔다.


요즘은 많이 바뀐 것 같다.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들은 이제 벽치기를 하지 않는다. "키스해도 될까요?"라고 물어보고 다정하고 자상하다.

다행스러운 변화다.
결혼했을 때 좋은 남자는 결혼 전 매력 있는 남자와는 참 거리가 있다.

다 떠나서 정말 피해야 할 남자 스타일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내 딸들이, 나의 동생들이 나 같은 실수를 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누군가가 알려줘야 한다.

어떤 남자가 좋은 남자인지.


1. 나를 바꾸려고 하는 남자는 절대 만나지 마라.
이래라 저러래 요구가 많고 고치라고 하는 게 많은 남자, 그는 당신을 좋아하는 게 아니라 자기가 좋아하는 스타일에 당신을 맞추려고 하는 것이다. 절대 행복할 수 없다.


2. 같이 있으면 항상 긴장이 되는 남자.
연애 때는 카리스마 같고 끌릴 수도 있다. 결혼 후 에는 세상 불편하고 눈치 보이고 갑갑해서 살 수가 없다. 중요한건 내 자존감이 계속 낮아진다.


3. 내 이야기에 관심이 없고 자기 이야기만 하는 남자.
그는 당신을 사랑하는 게 아니라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남자다. 결혼해서도 쭉 그럴 것이고 당신은 쭉 외로울 것이다.


4. 자기 부모가 종교라고 하는 남자.
자기 부모를 절대적으로 따르는 남자는 절대 안 된다. 겉으로 마마보이 같지 않아서 눈치 못 챌 수도 있으니 잘 살펴봐야 할 부분이다. 결혼해서 부모에게 시시콜콜 당신과의 일을 이야기할 가능성이 많으며 고부 간에 갈등을 겪을 가능성이 많다. 그리고 아무도 당신의 편을 들지 않고 그들끼리 똘똘 뭉칠 것이다.


5. 나르시즘이 심한 남자.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이 매력적으로 보일 수도 있다. 아니다. 정신병이다. 절대 조심하고 피해야 할 남자다.

네이버에 '자기애성 인격장애'를 검색해 보시라.

당신은 절대 사랑받을 수 없을 것이며 '가스라이팅'을 당할 가능성이 많다.

그들은 자기 외에 누구를 사랑할 줄 모른다.

자기 자신의 욕구를 위해 이용할 뿐이다.

혹시 나르시즘이 심한 남자를 만나고 있다면 꼭 '자기애성 인격장애'와 '가스라이팅'을 검색해 보시길!


6. 자기주장이 지나치게 강한 남자는 피해라.
자기와 다른 의견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남자는 평생을 다르게 살아온 당신과 당신의 가족을 절대 받아들이지 못할 것이며 사사건건 스트레스를 줄 것이다. 그리고 같이 사람들을 만나는 일이 세상 불편할것이다.


7. 친구, 술, 여자 좋아하는 남자.
친구 좋아하고 술 좋아하는 남자는 가정적이기가 힘들다. 그리고 그 성향은 고쳐지지 않는다. 여자를 너무 좋아하고 정력이 강한 남자는 당신이 다 받아줄 수 있는 스타일이 아니라면 100% 바람피운다. 결혼하고 아이 낳고 살면 맞춰주기도 사실상 쉽지 않다. 뭐든 적당한 게 최고다.


8. 착한 남자가 최고다.
여기서 착하다는 것은 공격성이 적고 순하고 당신의 의견대로 해주는 어찌 보면 연애 때는 매력 없게 느껴졌던 무색무취의 남자다. 같이 있으면 편하고, 나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않고, 진짜 '나'를 사랑해 주는 그런 남자를 만나기를 바란다.


9. 형제 관계까지 따져가며 남자를 만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지만,

팁으로 알려준다면, 외동은 확실히 이기적이고 배려심이 없다. 각오해야 한다.

다른 것들이 포기할 수 없을 만큼 괜찮다면, 할 수 없다.

확실히 여자 형제가 있는 남자들이 여자를 잘 알고 배려심이 있고 자상하다. 권위적인 것도 덜하다.

물론 시누이가 생기지만 말이다. ㅋ


10. 시댁에 돈이 많은 건 나랑 아무런 상관이 없다.

나한테 돈을 주지는 않는다. 아들을 위해서 손자를 위해서는 몰라도. 그런데 그에 대한 보답은 내가 해야 한다.

내가 김장을 해야 하고 커튼을 빨아야 하고 주말마다 효도를 해야 하고 그들 조상의 제사상을 차려야 한다.

경제적으로 독립적인 게 훨씬 편하다.


11. 내가 내 친정 부모님께 효도하는 게 눈치 보이는 남자는 만나지 말아라.
설명할 가치도 없다.


12. 우리 집 가정 분위기와 비슷한 남자를 만나라.
문화적 차이 무시하기 힘들다. 살면서 분명히 부딪히고 서로 이해를 못 한다.


13. 좋을 땐 누구나 좋다.

안 좋은 상황에서 본색이 드러난다. 꼭 안 좋은 상황을 한번 만들어 그의 본색을 꼭 확인하라.


14. 자신의 나쁜 감정을 숨길 줄 모르는 사람을 피하라.

상스럽고 천박하다는 게 다른게 아니다. 마음속의 악마를 기분 나쁘면 상대 안 가리고 드러내는 게 그게 바로 상스러운 거다. 자신의 마음속 나쁜 감정을 다스릴 줄 아는 사람이 제대로 된 사람이다.


15. 밝은 기운의 사람을 만나라.

분명히 있다. 같이 있으면 즐거운 사람! 마냥 좋아서, 콩깍지가 씌워져서 좋은 사람 말고!


16. 그의 부모를 보는 것도 중요하다.

남자는 아버지를 보고 배운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 보통 그 아버지의 그 아들이다.

어머님도 중요하다. 어머님이 희생적이고 슈퍼 맘이었다면 위험하다.

당신에게도 당연하게 그걸 바란다. 아버지가 진정 가정적이고 좋은 분이신지 사실 한두 번 보고 절대 알 수 없다.

그러나 어머님이 행복해 보이고 '공주과'라면, 그럴 가능성이 높다. 어머님을 보고 판단하는 것도 팁!


17. 결혼이 왜 하고 싶어?라고 꼭 물어봐라.

아침에 누가 차려주는 밥을 먹고 싶다. 챙김을 받고 싶다.

이렇게 대답하는 남자는 아웃. 그는 사랑하는 동반자를 원하는 게 아니라 도우미 아줌마가 필요한 거다.


18. 동물, 강아지나 아기를 좋아하는 남자는 다정하고 선할 가능성이 많다.

강아지를 학대한 경험을 웃으며 이야기하는 남자는 위험하다. 폭력성이 있는 사람이다.


19. 술에 취해서 물건을 던지거나 폭력적으로 변하는 남자는 절대 금지다.

나중에 화나면 사람도 던질 인간이다. 박력이 폭력 된다는 말을 꼭 기억하라.


20. 남자가 변하는 순간이 있다.

여자를 꼬실 때, 그때는 진정 그의 모습이 아니다.

꼬실 때 안 잘해 주는 남자 없다. 그 모습만 보고 믿어서는 안된다.

꼭 1년 이상 연애해보고 여러 가지 상황에서의 그의 변화를 보고, 가족과 주변 사람들도 살펴보기를!

결혼은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아주 중요한 선택이다. 절대 감정만으로 해서는 안된다.

진심 사랑은 밥을 먹여주지 않는다.

사랑이 중요하지 않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사랑하면서 좋은, 잘 맞는 사람을 만난다면 당신은 전생에 나라를 구한 것이다.

결혼은 복불복이다.

그래도 성공적일 확률을 높이려면 어떤 것들이 위험 요소인지 알고, 조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왜 나에게는 이런 이야기를 해주는 선배들이 없었을까.

알았다면 절대 그런 선택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너는 말하는 것도 어쩜 그리 예쁘냐며 나를 정말 예뻐했던 착하디착했던 썸 가이를 너무 착해서 매력 없다며 차버리고 내가 무슨 말만 하면 똑똑한 년이라고 비아냥 거리며 자기 이야기만 하는 남자랑 결혼했으니....

내 눈을 뽑아 버리고 싶다.

 

https://pann.nate.com/talk/344837644

 

왜 난 몰랐을까... 꼭 피해야할 남자.

자라면서 왜 어떤 남자가 좋은 남자인지 알려주지 않을까? 심지어 난 장녀이고, 멘토라 할 친한 선배 언니도 없다. 친한 친구들도 끼리끼리 논다고 다 장녀다. 똑같은 것들끼리 고민을 나눈 셈이

pann.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