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법률/경제는

KT 인공지능 서빙 로봇 도입 점포 증가

천사요정 2022. 6. 2. 00:44

수도권 북부와 강원도 지역 100곳 넘어

KT 강북/강원광역본부는 수도권 북부와 강원도 지역에서 KT ‘AI 서빙 로봇’을 도입한 매장 수가 100여 곳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소상공인의 일손을 돕는 AI 서빙 로봇은 서빙·퇴식·순회 기능을 가진 자율주행 방식의 로봇이다. 별도의 설치물이 필요 없는 완전한 자율주행 기술과 다양한 형태의 트레이를 제공해 어떠한 매장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다.

3D공간매핑,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있어 장애물 발견 시 유연하게 피해서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특히 로봇의 트레이에는 자체 무게 센서 감지 기술이 적용돼 있어 손님이 테이블에서 물건을 내리면 자동으로 대기 장소로 돌아간다.

KT는 AI 서비스로봇이 매장 직원들이 손님 응대나 조리와 같은 주요 업무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서빙 등의 반복 업무를 대신 수행해줘 소상공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보고 있다.

서빙로봇을 설치한 권가제면소 일산애니골점 측은 "매장에 방문하는 손님들이 여러 면에서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니 가게에 없어서는 안될 직원으로 느껴진다"고 말했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http://m.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414 

 

KT 인공지능 서빙 로봇 도입 점포 증가

KT 강북/강원광역본부는 수도권 북부와 강원도 지역에서 KT ‘AI 서빙 로봇’을 도입한 매장 수가 100여 곳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소상공인의 일손을 돕는 AI 서빙 로봇은 서빙·퇴식·순회 기능

m.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