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젤3 핵폭풍..주택시장 대규모 경매 큰 장선다. DSR 규제확대 10년 분할 상환
실종
프랑스 기자가 쓴 인간증발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1년에 8만명이 실종 되는데 흔히실종 되었다고 하면 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납치나 살인 같은 것을 생각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드라마틱 하지 않습니다.
성인 인구 10명 중 9명은 본인 스스로 증발 하는 겁니다. 아침에 출근한다고 말하고 말 그대로 사라지는 겁니다.
한국에서도 하루에 매일 200명 가까이 실종이 되는데 말 그대로 증발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1989년 도쿄 증시 대폭락과 그 후 디플레이션 폭풍으로 대규모 실업자가 쏟아져 나오자 이게 하나의 신종 사업이 되었습니다.
이사짐 센터에서 소위 (밤이사) 라는게 있는데 일반 이사 비용의 3~4배 정도 내면 새벽 1시 이후에 이사짐 센터에서 쥐도세도 모르게 싹 다 이사를 해 주는 서비스로 조만간 한국에서도 5년 안에 이런 서비스 시장이 생겨나고 지금도 국내에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 im 때나 리만 쇼크 때에는 은행에서 대출 이빠이 땡겨서 가족들하고 외국으로 튀었지만 이제는 코로나에 외국으로 마음대로 나가지도 못하고 이젠 대출도 마음대로 쉽게 되지도 않는 판국에 방법은 딱 1가지 뿐입니다.
밤이사 같은 방식으로 쥐도새도 모르게 다른 지역으로 가서 전혀 새로운 인생을 사는 것이죠.
다만 차이점은 싸그리 망해서 주민등록 말소 되고 정상적인 직업을 못 가지고 대포폰 쓰고 대포차 쓰고 현금 거래 하고 통장 없이 의료 보험은 다른 사람꺼 몰래 빌리고....
금융 노예에서 탈출 하고 돈 안내고 도망 가려면 방법은 이것 뿐이 없기 떄문에 일종의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이 열리는 것입니다.
예전 조선 시대 떄는 양반집 노비 (금융 노예)가 도망 가면 추노 ( 은행 )꾼들이 쫓아 와서 잡아 끌고 갔습니다.
이건 드라마까지 나와서 진한 교훈과 감동을 주고 있죠.
어제부터 프랑스는 비상 봉쇄령까지 내려서 이제 유럽 경제가 셧다운 되기 일보직전인데도 오늘도 방송에 쳐 기어 나와서 주식사고 전세값 폭등 하니까 집 사라면서 사기치는 나라가 한국입니다.
전세계에서 정부와 기업 언론이 대 놓고 공개적으로 사기치고 등쳐먹을려는 나라는 한국 밖에 없습니다.
심지어는 미국처럼 이런 걸 추적 고발 하는 티비 프로로 아예 없습니다.
조만간 밤이사로 증발 하는 인간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겁니다.
가장 현실적으로 볼 수 있는게 강원 랜드 앞 주차장입니다.
여기 가면 싼 중고 봉고차 하나 사서 그 안에 가스 버너에 조리기구 도마 조미료로 국 끓여 먹고 반찬 만들어 먹고 잠까지 잡니다. 이런식으로 증발하는게 하루에 200명입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돈 때문에 극한까지 몰리면 다 자살하는게 아니라 증발합니다.. IMF 당시에 아침에 출근한다고 나와서 산에 가서 말 그대로 증발한 사람들이 천지였습니다.
이 사람들은 아직도 사망이 아니라 실종자 입니다........ 자발적인 실종
이게 탐욕에 미쳐버린 빚쟁이들이 앞으로 받아 들일 미래입니다.
인간이란 존재는 참으로 간사한 존재라서 지하 단칸방이나 고시원에서 살다가 40평대 아파트에 가서 살 수는 있어도 그 반대로 40평대 아파트에서 평생 살다가 지한 단칸방 가서 다시 시작 하자고 하면 죽어도 못하는게 99% 입니다.
그래서 이혼 하는 겁니다
이게 앞으로 벌어질 일들 입니다.
뇌가 탐욕에 미쳐 버리면 결론은 언제나 파멸 뿐이였습니다.
그래서 이런걸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떄문에 진짜 밑바닥에서부터 기어 올라온 부자들은 겸손한 겁니다. 가장 경계해야 할 탐욕 덩어리가 독버섯이라는 걸 잘 알고 있으니까.
저 갭투기꾼들은 돈 안 갚을 겁니다.... 증발 하지. 그럼 남은 세입자는 지옥이 시작 되는 겁니다. 그 떄부터 공중파에 깡통 전세 나오고 그 다음에 하우스 푸어 방송 나오는 겁니다.
2012년에 하우스 푸어 방송이 쏟아져 나와서 하나 같이 똑같이 하는 말이 지들이 피해자랍니다..... 아니........ 언제부터 빚 내서 투자한 투기꾼 애들이 서민 피해자들로 둔갑 을 한 겁니까???
이런 식으로 동정쑈를 하면서 또...... 정부에서 세금 쳐 부어서 이런 미친 투기꾼들 살려 내라는 나라가 이 나라 입니다..
분명히 다음 정권에 개박살 나면 세금 쳐 쏟아 부어서 정부에서 집 사주고 구제해 달라고 눈물쑈 할 겁니다... 언제나 그랬으니까.
돈을 벌면 내 실력........... 날려 먹으면 정부에 눈물쑈.... 세금은 자기들 눈먼 돈.
주택담보 대출 금리 인상..대기업의 인사고민 .
오너 자식을 도련님이라 해야지.
도요타가 최강의 경쟁력을 가진 이유
도요타를 이끌고 있는 사장이 한국에서 흔히 말하는 창업자 3세 도련님이다.
도요타 아키오는 현재 회사 사장이기 이전에 도요타 자동차 마스터 드라이버다.
자동차 회사의 마스터 드라이버라는건 자동차에 들어가는 부품과 기술 동작원리 매커니즘과 공학능력에 드라이버 실력까지 있어야 주어지는 자격으로 5명 미만인데 그 중 하나가 이 회사 사장인 도련님이다.
그래서 도요타에서 나오는 신차는 무조건 사장이 제일먼저 자기가 직접 써킷에 끌고 나가서 오케이 싸인이 나와야 출시가 된다.
이 정도가 되기 때문에 이 회사에서는 도련님이 회사 회장이라도 반발이 없다.
자동차 그룹에서 회사 사장이 기술적 스펙으로 일반 직원이나 임원들을 압도하니 기어 오를 생각을 못한다.
그 반대로 낙하산 한국 도련님들은????
이러니 기업 경쟁력이 바닥이라는 거야. 너 같으면 이러 회사 주식을 사고 투자하고 싶을까???
이러니까 한국에서는 3,4세들 경영 능력을 계속 의심 하는 것이다.
화장 떡칠 한 쓰레기 기업들이 흘러 넘치는 나라가 한국의 현실이다.